꾸르를 살려야 한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전작을 재미있게 봤던 만큼 기대보다 걱정이 컸었는데 정말 쓸데없는 걱정 이었습니다. ^^*


영화 자체에서 전작에 대한 팬심이 뚝뚝 떨어지다 못해 줄줄 흐릅니다.

주위 배경, 등장 인물, 음악, 소소한 소품 까지 신경썼다는게 눈에 보일 정도예요.


영화를 10배 즐겁게 보기 위해 전작 '블레이드 러너 (감독판)' 을 반드시 시청하고 영화를 관람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작에 나왔던 소품, 배경, 인물, 의문점 들이 일부 그대로 나옵니다, 아는 만큼 즐겁게 볼수 있어요. ^^*


조금이라도 이 영화에 관심이 있는 분은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하는 영화 입니다.

하드코어 SF 영화이니 만큼 세세한 배경 화면과 

특히 영화 내내 울려퍼지는 신디사이저 음악은 극장이 아니면 느낄수가 없어요.

80~90년대 극장 영화를 많이 즐기신 분은 아시겠지만 

신디사이저 음악을 집 안에서 듣는 것과 극장에서 듣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5.1 채널로도 안되요 이건....


다만 하드코어 SF 에 익숙하지 않은 분과 '블레이드 러너' 를 모르시는 분은 호불호가 갈릴수 있습니다.

요새 나오는 SF 와는 전혀 다른 유형의 영화인데다 상영 시간이 160분이 넘는 영화라....


명절 영화에 밀려 적은 상영관을 차지하고 있는데 불안불안 하네요.

혹시라도 조기 종영될수 있으니 SF 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이라면 서두르세요.



'블레이드 러너' 나무위키 설명 글


https://namu.wiki/w/%EB%B8%94%EB%A0%88%EC%9D%B4%EB%93%9C%20%EB%9F%AC%EB%84%88 

  • ... 2017.10.12 22:20
    여기저기 호평이라 보고싶은데 시간이 없네요. 내용이 쩔거 같기는 한데.
  • 가가호호 글쓴이 2017.10.12 22:33
    쩝니다.
    블레이드 러너 영화 자체가 일단 분위기로 반은 먹고 들어가는 영화인데 정말 쩔어요.
    근래에 보기 드문 형식의 영화이기도 하고, 정말 극장에서 못보시면 후회 하실 거예요.
  • 뽕빨킹 2017.10.14 17:32
    저는 유료시사회에서 먼저봤는데 원작은 bgm만 알고봤는데도 재밌더라구요 속편인걸 모르고 봐도 대단한 작품인덧
  • 가가호호 글쓴이 2017.10.14 21:50
    극장 개봉에 맞춰서 EBS, OCN 등에서 방송 했었고 (OCN 에서는 재방송 예정)
    VOD 서비스에서도 무료나 저렴한 값으로 1편을 볼수 있습니다.

    이번 개봉 영화를 재밋게 보셨다면 반드시 1편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 영화는 1, 2편 볼때마다 숨겨진 퍼즐을 찿을수 있습니다. 정말 아는 만큼 보이는 영화예요.)
  • 2017.10.15 12:02
    개인적으론 살짝 아쉬웠음.
    너무 전작을 의식한 거 같아서.
  • 가가호호 글쓴이 2017.10.15 13:07
    확실히 영화 보는 내내 즐거웠지만 다 보고나서
    '이거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너무 불친절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경 설명이 거의 없는게 상영시간 때문에 짤라낸건지 아님 원래 없는건지..
    (원래 180분이 넘는데 160분으로 줄인거 아니냐는 말이 있음.)

    전작을 아는 사람도 이번 영화의 프리퀄을 보지 않으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정도 입니다.

    *프리퀄

    Blade Runner Black Out 2022 - https://youtu.be/SRke_LRrh3A

    Nowhere to Run - https://youtu.be/R1uh4d0rDs4
  • ㅇㅇ 2017.10.16 01:46
    ㄴㄴ 전작은 옛날에 봤고, 솔직히 전작 자체도 내용이 많은 건 아니어서 2049에서 이해가 안 가고 그런 건 없었음.
    근데 지나치게 질질 끄는 모습이나 전체적으로 불친절한 부분들이 조금 아쉬웠을 뿐임.
    전작을 봤을 때도 느낀 건데, 너무 질질 끄는 거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그건 80년대 작품인 걸 감안하면 넘어갈만 하고.
    근데 2017년에 2편을 내면서 그런 부분을 너무 답습한 거 같아서 '지루해'라고 느낌.
    82년이었나? 그 때 1편이 나왔을 땐 세트나 음습한 골목, 일본어가 가득한 미래 도시 풍경. 그런 거 자체로 찐득한 분위기를 채울 수 있었고
    말 한 마디, 별다른 대사 없이도 흥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 이제와서 그걸 똑같은 방식으로(그래픽만 좋아졌지) 또 볼 뿐이니까 지루할 수밖에 없었던 거 같음. 지금 보면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고 있고 '불'을 말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은데, 그 지루함 때문이겠지.

    어쨌든 소재나 스토리 자체는 블레이드 러너의 후속작으로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지루한 건 지루한 거지.
  • 가가호호 글쓴이 2017.10.16 14:37
    개인적으로 영화 '블레이드 러너' 는

    한치 앞도 안보이는 자욱한 안개가 낀 상황에서 눈 앞에 떨어진 빵 부스러기를 쫓아 움직이는데
    안개가 점점 자욱해져서 자기가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나중에는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모르게되는 상황에서
    단서를 쫓아 앞으로 전진할수 밖에 없는 추리물 이라고 생각 합니다.
    (주인공 '데커드' 는 추리 능력 빼고는 어떻게 경찰이 됐는지 의문스러울 정도의 인물, 싸움은 물론이고 사격은 스톰 투루퍼 수준..)

    뭐.. 중심 주제가 '인간이란 무엇인가?' 란 것이니 철학적인 영화가 될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호불호가 나뉘지만 나는 오히려 그러한 전편의 분위기를 살린게 추리물+철학적 주제 와 맞았다고 봅니다.

    불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SF 영화 = 액션 영화' 라고 생각하고 들어와서 그런 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데
    오히려 '토탈리콜 리메이크' 같이 만들어 졌다면 엄청나게 까였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나저나 영화에 떡밥이 너무 많음..
  • 2017.10.16 16:17
    나도 헐리웃 스타일로 만들었으면 핵폐기물 됐을 거라고 생각함.
    그냥 아쉬울 뿐임... 감독 전작들 보면 별다른 내용 없이도, 이전에 많이 봤던 플롯으로도 긴장감을 잃지 않았어서 기대가 컸으니까.
    평작 이상은 당연히 되지만 기대한만큼 잼났냐고 하면 의문이 생길 뿐이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만화 & 소설', '게시판' 비회원 쓰기 가능 꾸르 2016.01.18 42906 0 / 0
공지 잡담 게시판입니다. 자유롭게 글 작성해주세요. 3 꾸르 2014.07.16 2015 0 / 0
1655 갠적으로 쩔었던 벗방순위 new 나현종 2017.12.14 2 0 / 0
1654 만화 긁어오는 프로그램 질문 쇼칼라 2017.12.12 137 0 / 0
1653 마나스페이스 부활함 15 원조간첩박정희 2017.12.07 849 0 / 0
1652 만화 볼 사이트 없나?? 5 하아라 2017.12.05 637 0 / 0
1651 진짜 오랜만에 꾸르 접속함 5 하아라 2017.12.04 553 0 / 0
1650 야동 사이트 좀 지우면 안되냐 3 SSSSSS 2017.12.03 552 2 / 0
1649 망가좀 찾아주세요 ㅠㅠ 4 키르 2017.11.30 206 0 / 0
1648 '저스티스 리그' 관람 후기 (스포일러 없음) 가가호호 2017.11.16 490 1 / 0
1647 꾸르봇 진짜 봇이에요? 사람이에요? 2 필승 2017.10.16 681 0 / 0
» '블레이드 러너 2049' 관람 후기 (스포일러 없음) 9 가가호호 2017.10.12 744 0 / 0
1645 추석에 내비들 난리였네 ㅇㅇ 2017.10.11 424 0 / 0
1644 이제 할로윈 시작하네요 센센 2017.09.18 284 0 / 0
1643 신한 청약있는데 1 ㅎㅎ 2017.08.09 470 0 / 0
1642 소소하게 돈벌수있는 방법 뭐없음? 2 ㅎㅎ 2017.08.05 454 1 / 0
1641 갤런식 A5 랑 갤럭시노트5 비교하며 뭐가 더좋음? 4 ㅎㅇ 2017.08.03 457 0 / 0
1640 혹시 그라비티 러쉬2하시는, 혹은 하셨던 일본어 능력자분 계신가요? 3 IDNBIG 2017.08.02 269 0 / 0
1639 마나스페이스 관련 질문 11 아마루악 2017.08.01 517 0 / 0
1638 폰 새로사려고하는데 추천좀 4 ㅇㅇ 2017.08.01 246 0 / 0
1637 여기이제 절대가련 칠드런 안올리시나요? 4 라무닷짜 2017.07.31 300 0 / 0
1636 스토리보고 망가 제목 맞추는 능력자 있나요 3 ㅇㅇ 2017.07.30 384 0 / 0
목록 베스트 글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83 Next ›
/ 8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